인스타그램 어플 vs PC버전 광고 비용차이, 왜 어플이 더 비쌀까?
안녕하세요 ! 오늘은 인스타그램 광고 비용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해 인스타그램 어플(모바일)과 PC에서 광고를 집행할 때 비용 차이가 나는 이유를 자세히 설명해 보려고 해요.
많은 분들이 인스타그램에서 광고를 설정할 때 어플에서 광고를 집행하는게 더 비싸다는걸 느끼셨을거에요.
"똑같은 광고인데 왜 어플에서는 더 비싼 거지 ?" 하는 의문이 드셨다면, 오늘 포스팅이 도움이 될거에요 !
인스타그램 광고 어디서 집행할 수 있을까 ?
-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직접 광고 설정
- PC에서 '메타 광고 관리자'를 이용해 광고 설정
이 두가지 방법은 기본적으로 같은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지만, 광고비와 세부 설정에서 차이가 발생해요.
특히 인스타그램 어플에서 직접 광고를 설정하면 같은 광고라도 더 비싸지는 경우가 많아요.
그럼, 왜 이런 차이가 발생하는 걸까요 ?
- 게시물 사진 오른쪽 아래 파란색 "게시물 홍보" 버튼을 클릭
- 타켓층 설정
- 광고 일일 예산 및 기간 설정
어플을 사용할 경우 3번 사진에서 "Apple 서비스 수수료와 관련 세금은 제외 된 금액입니다."
그리고 제일 아래 Apple 서비스 수수료 계산 예정이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.
이 부분이 가장 중요한 이유에요 !
인스타그램(메타)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되는 광고비에 대한 30% 수수료를 부담해야 해요.
즉, 어플에서 광고비를 결재하면, 인스타그램이 애플에 수익의 일부를 내야 하기 때문에 광고비가 더 높아지는 거죠.
예시
- PC에서 10,000원 광고 = 10,000원 그대로 사용
- 어플에서 10,000원 광고 -> 30% 수수료 포함 실질 광고비 13,000원 수준
그렇기 때문에 같은 예산으로 광고를 집행해도, PC에서 광고를 하면 광고비를 100% 활용할 수 있지만, 어플에서는 일부 금액이 수수료로 추가되게 됩니다.
'Instagram.com에서 계속 홍보하여 총 광고 결제 금액 중 Apple 서비스 수수료에서 30% 할인을 받아보세요'
라는 문구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인스타그램 광고는 어디서 집행하는 게 좋을까 ?
결론부터 말하자면 PC에서 광고를 집행하는 것이 더 경제적 !
TIP. 인스타그램 광고를 효과적으로 운영하는 팁
- PC에서 "메타 광고 관리자"를 이용해 광고 집행하기
- 광고 타겟을 직접 설정하여, 필요 없는 클릭 낭비 줄이기
- 캠페인 목표를 정확하게 설정하여 예산을 최적화하기.
이제 인스타그램 광고를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해보세요 :)